EP5. TEAM AMECOPAIN! 우리가 일하는 방식
Amecopain news letter 5
EP5. TEAM AMECOPAIN! 우리가 일하는 방식
안녕하세요! 암코팡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공간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일하는 우리 팀원들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재택 근무를 하고 있죠? 제가 아는 분들만 해도 침대에서 일어나 책상에 앉으면 출근인 분들이 꽤 많아요.
저희도 다양한 국가에서 대부분 온라인을 통해 업무를 협업하고 있는 만큼, 다들 각자의 공간에서 각자의 일정에 맞춰 재택 근무가 주로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거리가 가능하다면 필요시에는 대면 미팅도 하고, 전화 미팅 혹은 화상 미팅을 통해 재택 근무에서 놓치기 쉬운 직접 소통의 부재도 채워나가고 있어요. 특별히 시간이 정해진 업무가 아니라면, 각자의 상황에 맞게 가능한 시간을 시간을 내어 업무를 하다 보니 예상치 못한 스케줄이 생기더라도 융통성 있게 시간을 운용하는 점 등이 큰 장점이더라구요 🙂
특히 저희 팀 내에는 저를 포함한 워킹맘, 워킹대디도 많아요! 절대로 내 맘 같지 않은 육아, 아이가 날 필요로 할 때는 아이와 시간을 보내고, 업무에 집중해야 할 때는 별도로 시간을 내어 새벽이고 밤이고 내가 편한 시간에 일을 할 수 있다는 게 참 좋아요.
너무 장점만 나열했으니.. 단점도 살짝 말해볼까요? 사실 집에서는 아무것도 집중이 안 되는 거 국룰 맞죠…?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육아에서 벗어난 시간에는 무조건 노트북 들고 조용한 카페로 향한답니다. 눈앞에 보이는 수없이 작은 집안일들에서 벗어나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갖고 암코팡만을 위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서 정말 애정하는 시간이랍니다.
서로 가능한 시간에 업무 진행 상황을 공유하지만, 가급적 빠른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일정에 맞춰 딱딱 해내고 있는 우리 팀원들.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이런 팀원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게 큰 축복이고 감사한 일인 것 같아요. 그 속에서 저 또한 많은 것들을 배우며, 보다 보탬이 되도록 한 걸음씩 나아가려고 합니다.
저 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일정들을 소화하시면서도 팀원들에게 ‘성공을 위한 실패'를 장려하며 힘이 되어주시는 우리 대표님도, 육아와 여러 프로젝트들에 치여가면서도 착착 핸들링하며 틀을 잡아주시는 CH님도, 수시로 생기는 많고 작은 요청들을 차분하게 진행해 주시는 YJ님도, 이번 시즌 촬영을 위해 끊임없이 고생해 주시는 V팀 분들도 모두 대단해요. 그리고 이런 팀원들로 구성된 암코팡이니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따듯한 봄이 느껴지는 요즘, 저희는 24SS 시즌을 위한 준비 막바지에 들어서고 있어요. 하루빨리 상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컬러감의 유니폼 라인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마음이 조급합니다. 그렇지만 조금 더디더라도 더 단단하게, 바르게, 초석을 쌓아가며 여러분께 다가가 볼게요. 그게 바로 저희가 추구하는 방식이니까요 :)
앞으로도 계속해서 암코팡의 경영 철학, 발전하는 조직 문화를 소개해 볼게요. 아직은 정해진 게 없으니 우리가 만들어가는 거지만요. 미래에 저희와 함께 일할 잠재적 동료분들도 이 글을 읽고 암코팡과 함께할 용기를 얻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다시 만나요!
Enjoy the Best
글, 사진 by Amecopain